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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소개정책연계사업상권르네상스(2019~2024)
상권르네상스(2019~2024)
거점조성
  • 행복한 거리 이미지
    제1공영주차장 거점공간 조성사업
    제1공영주차장의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해 고객 편의와 안전, 코로나 19 대응을 위한 위생적인 환경 구축
    - 화장실 리모델링 및 복도 정비
    - 설비 및 정기공사
    - 고객상담센터 개선
    - 내 · 외부 간판 공사
특화거리조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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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곱창특화거리 조성사업
    도로환경개선 및 경관조명 설치등으로 곱창특화거리 조성
    - 도로포장 및 경관조성
    - 어닝정비
    - 안내사인물 제작 및 설치
    - 열주형 보안등 및 벽면도장
    - G버스 및 신문 광고 홍보
가로환경개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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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공동디자인 간판 제작 · 설치
    - 곱창특화거리 벽면이용간판 및 돌출간판 설치
    - 상권활성화구역 내 입간판 40개소 설치
    - 상권활성화구역 내 벽면이용간판 6개소 설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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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상징조형물 및 무인안내소 설치
    - 상권홍보 캐릭터 ‘와구리’를 활용한 상징조형물 디자인 개발 및 설치
    - 무인안내소 하드웨어·외함 물품 구입 및 시스템 디자인 개발
특화마케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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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특화환경 개선지원
    - 실내인테리어 및 판촉물 제작 등 점포주 희망분야 지원
    - 점포환경개선 15개소 / 시스템개선 및 홍보마케팅 7개소 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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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홍보마케팅 운영
    - 곱창특화거리 조성사업 지방지 홈페이지 배너 홍보
    - 온라인 플랫폼(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, 쿠팡이츠) 홍보물 제작
    - 안심콜 출입관리 포스터 및 숫자 스티커 제작
    - 상권홍보 캐릭터 ‘와구리’ 이모티콘 16종 제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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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공동마케팅 지원
    - 통합브랜드 네이밍 및 스토리 컨텐츠 개발
    - 통합브랜드 중 명품 프리미엄 브랜드 ‘구리온담’ 브랜드 개발
    - 통합브랜드 중 1-2인 가구용 브랜드 ‘구슘’ 브랜드 개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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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커뮤니티 구축
    -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, 구리전통시장 통합 홈페이지 구축
    - 재단 SNS 채널 구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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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통합브랜드 구축
    - 상권 대표 캐릭터 개발
    - 캐릭터 선정을 위한 시민 앙케이트(온/오프라인) 조사
특화거리 상시프로그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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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코로나 19 방역활동 및 상권 클린 캠페인 진행
    - 방역용품 (비접촉 체온계, KF94 방역 마스크) 제작 및 배포
    - 상권클린캠페인을 위한 청소용품 배포
    - 현수막, 포스터를 활용한 방역활동 홍보
    - ‘와구리’를 활용한 일회용 테이블 매트지 제작 및 배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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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협업화 발굴지원 및 운영지원
    - 목민3기 원우회, 상인조직 협업을 통한 과일청, 장아찌 제조 및 수택1동 행정복지센터 전달
    - 곱창특화거리 일대 소상공인 점포와 협업을 통한 숏폼 비디오 영상 제작 및 재단 틱톡 계정 업로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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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특화상품개발지원
    - 구리시 특색을 담은 먹거리 시제품 개발 및 품평회 진행
    - 통합브랜드(구리온담, 구슘) 패키지 디자인 개발
특화거리 거점공간프로그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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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청년창업 희망프로그램
    - 청년 창업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
    - 온라인 성과공유회 진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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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함께하는 소셜 라디오 운영
    - 보이는 라디오 상인참여 프로그램 (1일 1상인 점포 홍보) 진행
    - 노후화된 보이는 라디오 방송장비 대여 및 교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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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청년예술가 아트프리마켓
    - 청년예술가들이 참여한 아트프리마켓 운영
    - 포토존 및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 진행
    -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‘구리전통시장’ 입점 등록 총 23개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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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야시장 운영
    - 네이버 쇼핑 라이브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판매
    - 2021.06.15.(화) ~ 2021.06.18.(금) 4일간 진행 총14개소 참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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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상권홍보 방송 영상 콘텐츠 제작송출
    - 다큐멘터리 1편, 클립 영상 13편 제작
    - OBS 경인 송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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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스토리텔링
    - 재단소식지 1,2호 발행
    - 상권지도 디자인 제작
    - 상권 홍보 책자 제작
    - 고객쉼터 벽면 아트갤러리 및 전통시장 입구 바닥 정비
    - 제1공영주차장 건물 외벽 및 층별 안내판 정비
특화거리 축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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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풍경있는 골목상권 조성
    - 곱창특화거리 18개 고보조명 설치
    - 사각벤치, 원형벤치 총 2개 설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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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명품점포 발굴 육성 지원사업
    - 명품점포 발굴단 활동인원 총 60명 모집
    - 명품점포 본격 발굴을 위한 기초 자료 확보 603개소
    - 점포별 업력, 업종, 영업시간, 온라인 마케팅 시행 여부 등 현황 파악
조직역량강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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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경영컨설팅을 통한 경영현대화 교육지원
    - 수요자 중심 개별 점포 경영 컨설팅 25개소
    - 마케팅 및 영업홍보, 경영관리, 개별 심리상담 중 택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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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협업화 교육 및 워크숍
    - 소비트랜드 변화, 웹진제작, 실습 등 포르아니 교육 진행
    - 총 17회 교육 평균 19.6명 출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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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상인리더 육성
    - 오프라인 단체 교육 18회, 1:1 찾아가는 상인교육 2회 진행
    - 경기도 기본소득박람회 워크숍 진행
상인역량강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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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선진지견학
    - 4인 1팀 구성으로 11곳의 특성화 전통시장 견학
    - 신촌 현대백화점, 양재 하나로마트, 판교 현대백화점 견학
    - 신안코아 청년몰, 고척근린시장 견학
    - 인천 작전시장, 인천 모래내시장 견학
    - 오산 오색시장 견학
    - 수유마을 시장 견학
    - 망원시장, 성대시장 견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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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청년상인아카데미
    - 정규과정 (최신 소비 트랜드 / 상권분석 / 사업계획서 작성 / SNS마케팅 활용 등) 운영
    - 추가 편성과정 (세무, 법률, 금융 상식 / 교양) 운영 ※ 코로나 19로 인해 상권탐방 및 워크숍 불가로 추가 편성
    - 도서 849권 구입해 고객쉼터 내 도서관 운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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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전문역량강화교육
    - 온라인 교육 (소비자 및 상권 분석, 유통환경 변화 등) 운영
    - 오프라인 교육 (SNS 마케팅, 인터넷 쇼핑몰 활용 등) 운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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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상인/점포 혁신대학
    - 온라인 교육 (세무, 볍률상식 등) 운영
    - 오프라인 교육 (점포경영, VMD 등) 운영
네트워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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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상권활성화 단체 포럼 개최
    - 구도심 상권 르네상스를 위한 추진전략 모색
    - 사전녹화 비대면 형식으로 포럼 진행
    - 시민의견 수렴을 위해 상인회장 동행하에 상권 순회 및 촬영
    - 촬영 영상 재단 유튜브에 게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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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단체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
    - 비대면 커뮤니티(티그리스)를 활용한 온라인 소통 공간 마련
    - 재단 직원 및 상인 대면 개별교육 실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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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상인예술단 운영
    - 음악, 미술 과정 개설 및 운영
    - 향기테라피 과정 개설 및 운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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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기자단 운영
    - 기자단 10인을 선정해 1인당 월 3회 업로드 총 콘텐츠 90개 업로드
성과평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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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성과평가 및 모니터링 사업
    - 성과지표 개발을 통한 사업 성과평가 및 모니터링